<사설>민생을 외면한 권력 게임에 국민은 불안하다,
시사강원 기자
입력 2024.12.06 pm03:16 기사승인 2024.12.09 am12:00
대한민국의 정치가 민생을 뒷전으로 하고 권력 쟁취에만 몰두하고 있다. 이러한 정치적 행태는 국민의 불안을 가중시키고, 사회적 갈등을 초래하며, 국가의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
정치적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 정당 간의 극단적인 대립과 갈등은 정책 결정 과정에서 합의를 도출하기 어렵게 만들고, 국민의 신뢰를 저하시키고 있다. 정치적 대화와 타협의 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포용적인 정치 시스템이 필요하다.
부패와 비리가 여전히 문제로 남아 있다. 정치인들의 부패와 비리는 국민의 신뢰를 저하시키고, 공정한 정치 시스템을 훼손한다. 강력한 반부패 법안과 제도를 마련하고, 투명한 정치 자금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야 한다.
정치 참여의 부족이 문제다. 많은 국민들이 정치에 무관심하거나, 일부는 정치인의 앞잡이로 극단에 치우쳐 있다. 정치 교육을 강화하고, 국민들이 정치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
또한, 정치적 리더십의 부족이 문제다. 정치 지도자들은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정치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
대한민국의 정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민과 정치인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정치적 대화와 타협, 반부패 법안과 제도, 정치 참여의 확대, 그리고 강력한 정치적 리더십을 통해 대한민국의 정치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sisagw@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요청 sisagw@naver.com
강원도민을 위한 시사정론 시사강원신문사
Copyright © 시사강원신문사 www.sisagw.com 무단복제 및 전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