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이성진 기자
입력 2025.02.12 pm11:07 기사승인 2025.02.17 am12:00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및 LPG 어린이 통학차량 지원사업 접수
강릉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및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2,584백만 원 규모이고, 조기폐차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4·5등급 노후 경유차, 건설기계 등이다.
어린이 통학차량이 경유차량을 조기폐차하며 LPG 신차로 전환하는 경우 조기폐차 사업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올해 강릉시 조기폐차 물량은 1,000여 대, LPG 어린이 통학차량은 4대로 신청 기간은 2월 24일(월)부터 연말까지 수시 접수하며, 선정 절차를 거쳐 지원대상자로 확정되면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조기폐차 신청방법은 강릉시청 환경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자동차 배출가스 종합전산시스템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접수가 마감될 예정이다.
사업별 지원조건과 구비서류 등 세부사항은 강릉시청 누리집 일반공고·고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현희 환경과장은 “해당 사업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의 주원인인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 공해차량 운행제한 단속 시범운영을 실시하는 등 우리 지역 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isagw@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요청 sisagw@naver.com
강원도민을 위한 시사정론 시사강원신문사
Copyright © 시사강원신문사 www.sisagw.com 무단복제 및 전재 금지